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비임균성요도염이 걱정되네요.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2003-03-01 작성자 고민남 조회수 1177
 요도염 때문에 무지 고생하는 남자입니다.
 
 몇가지 의문사항이 있습니다.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첫째. 비임균성요도염에 한번 걸리면 자주 걸리게 되는지? 제가 처음으로 요도염에 걸린것은 1년 반쯤 전이였는데. 술 취한 후 친구들이랑 업소(룸싸롱)에서 관계한 후 였습니다. 그 후 병원에서 치료가 완료된 후 6개월 정도 지나서 우연히 술취한 후 업소에서 관계하게 된 후 또 걸렸습니다. 그리고 또 치료를 받고 6개월전에 또 우연히 술 취한 후 업소에서 관계를 갖은 후 또 걸렸거요. 왜 이렇게 자주 걸리는 이유라도 있는 것인지? 술을 먹어서 피로해서 걸리는 건지? 제가 요즘에는 룸싸롱은 아예 근처에도 가지 않습니다. 처음 걸리기 전에는 여러번 관계가 있어도 걸리지 않았는데 한번 걸린 후 이렇게 자주 걸리는 이유가 뭘까요? 무지 궁금합니다. 그 병균에 대한 면역력이 약해서 그런가요? 아니면 균이 치료가 안되서 여자 질액과 접촉해서 다시 발명하 는 건지? 균과 질액과 무슨 관계가 있는지?
둘째. 여자들은 모두 질에 병원균을 갖고 있는지? 요즈음은 여자랑 관계하는 것 자체가 두렵습니다. 모든 여자가 다 병을 갖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전 여자가 이제는 싫거든요. 혹시나 또 걸릴까봐 실제로 여자들 대부분이 질에 병원균을 무지 많이 갖고 있다는 데 미혼으로써 결혼해서 여자랑 관계할려니 걱정됩니다. 면역력이 약하다면 부부관계시에도 걸릴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렇게 되면 부부관계가 파탄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셋째. 요도염 치료는 완치가 안되는 것인지? 세번 걸려서 치료 받은 후 한 6개뤌이 되었는데 이번에는 관계가 한번도 없었는데 며칠전 몸살이 나서 1주일정도 고생을 했는데 글쎄 또 요도염이 생겼더라고요. 분명히 세번째도 약 3주정도 치료를 받았었고 6개월정도 괜찮었었고 관계도 없었는데 몸살 났다고 다시 생긱는 이유가 뭔지 궁굼합니다. 병균이 남아있어서 재발된건가요? 완치가 안된다면 앞으로도 몸살때나 몸이 약해지면 다시 재발되는지 이유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전에 치료 받았을 때 요도염때문에 전립선염이 생겼을 가능성도 있다고 하던군요. 전립선염은 쉽게 치료도 안되고 오랬동안 균이 전립선에 남아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요도염이 낫더라도 전립선염이 계속 지료가 안되면 요도로 균이 나와서 요도염이 재발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하루빨리 치료받아서 정상생활을 하고 싶습니다. 질문에 많더라도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