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자위를 많이하면 신체건강에 지장이있나요?
등록일 2003-04-08 작성자 고민남 조회수 1226
나이는 삼십 중반입니다결혼은 했는데 아내와 뜻이맞지않아 어쩔수 없이 자위를 하다보니 어느땐 하루에 3번씩 할때도있거든여 남들은 부인이 요구를 하면 귀찮아서 피한다던데 전 반대로 아내가 피하고 그러다보니 자위를 하루에 몇번씩 할때도있는데 이거 아무리해도 욕구가 풀리질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불안한건 신체건강을 해칠까봐 걱정입니다 나중에 뼈가 약해진다거나 몸이허약해진다거나 하진않나여?
관리자답변
결혼을 했다고 자위를 반드시 해서는 안된다는 규정은 없습니다만, 부부관계에서 대부분의 성욕구를 해결할수 없다면, 부인과 좀더 심도있고 친밀한 대화가 필요합니다. 
부인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것인지, 부인이 님과의 관계에 전혀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거나 오히려 통증이나 불쾌감을 느껴 피하는 것은 아닌지.. 그런것이 아니라 가사와 육아등의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다면 이런 것들을 이해하면서 좀 기다려 주고 같이 노력해갈 필요가 있습니다. 부인이 어떤 상태인지 관심도 없고 오로지 님의 욕구만 중요하다면, 님에게도 문제가 있습니다. 
자위의 이상적인 횟수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하루에 3번은 좀 무리가 있는듯 합니다. 피곤하거나 일상생활에 충실할 수 없을 정도라면 자위를 줄이셔야 합니다. 또 너무 자위에 탐닉하게 되면 상대가 있는 정상적인 성생활에서 별로 쾌감을 못느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