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재검사를 해야 할까요?
등록일 2003-04-08 작성자 나그네 조회수 1301
지난번에 올렸던 내용(질문은 아래에 있습니다):
지난 번에 요도염 검사를 해보라고 하셔서 검사를(NG-DNA UU-DNA CT-DNA 그런데 NG UU CT는 무엇의 약자인가요?) 했는데 이상이 없는 것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 소변검사에서 이상이 없으셨는지요?
DNA검사까지 하셨는데.... NG는 임질, UU는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티쿰, CT는 클라미디어 트라코마티스에 대한 검사입니다.

그런데 소변을 볼 때 요도가 아픕니다.어느 때는 아프고 어느 때는 아프지 않은데 아픈 때가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어떤 다른 병일까요? 몸에 결석이 몇 개 있기는 한데 결석 관계일 수도 있을까요?: : 검사하시면서 증상에 대해 상의하지 않으셨나요? 담당 선생님의 님의 상태를 현재 가장 잘 알고 계시니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한국에서 검사를 한 것이 아니라 중국에서 했습니다. 그리고 소변 검사는 하지 않았고 의사가 DNA검사만 했습니다.
검사 결과를 보러 갔을 때 의사에게 증상을 이야기 했지만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면서 통증에 관한 약만 삼일분만 주었습니다.
다른 증상은 없고 소변 볼 때 통증만 있는데 다른 검사를 해보아야 할까요?
관리자답변
NG, CT, UU가 요도염의 가장 흔한 원인이기는 하지만, 요도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이 균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검사의 단계도 소변검사를 먼저하고, 증상이 있는데도 검사상 이상이 발견이 안될때 DNA검사를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앞서의 유전자 검사상  다 이상이 없어도, 소변검사에서 염증세포가 발견되면 요도염으로 생각하고, 소변이 깨끗해질 때까지 항생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