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성병일까요?
등록일 2003-05-08 작성자 궁금이 조회수 1186
7주일 전쯤에 남친이랑 관계를 했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어서 전화통화만 잠시 하는 상황이기때문에
그동안은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지금 성기부분에 작은 돌기같은게 생겨있고 간지럽다고 하면서
저때문이라면서 원망을 하는데..아직 남친도 병원에 가보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성병이 아니라도 돌기가 생기고 간지럼증 같은 것이 생길 수 있는건가요? 

정말 저때문인지 걱정스럽네요. 다른 사람하고 관계한 적은 없었지만.. 냉도 좀 있었고 가끔 저도 아랫쪽이 간지러울 때가 있었거든요. 그리고 지금 저도 음부에서 항문 쪽으로 염증같은게 여러개 생겨있는데...관계한 담날에 생리가 있었고 일주일 동안을 하느라 생리대때문에 땀띠같은게 생긴줄 알았거든요.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간다면 산부인과에 가야되나요? 비뇨기과에 가야되나요?
관리자답변
두분다 성생활을 하고 있고 남성이 관계후 증상을 호소하고, 여성도 냉이 많고 외음부에 염증이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병원을 가지 않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물론 부끄럽고 쑥스럽다는 것은 이해하지만, 자신의 건강이라는 측면에서는 좀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남성 성기에 돌기와 가려움증이 있다면 흔히 곤지름 같은 성병과 진주양 음경구진과 같은 정상소견과 감별하여야 합니다. 이는 직접 보고 판단해야 하니 비뇨기과 진료를 받도록 권하십시요.. 이 질환은 평균 3개월 정도의 잠복기가 있는 질환입니다만 빠른경우 1개월 내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님의 외음부에 생겨 있는 병변도 생리후 자극증상으로 생기는 뾰루지나 작은종기 같은 것일수 있지만, 음부와 항문주위에 염증같은 것이 여러개 생겨 없어지지 않는다면 성전파성 질환을 염두에 두고 진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님의 경우 비뇨기과나 산부인과 중 본인이 편한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