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질문요.....
등록일 2003-05-15 작성자 상담이 조회수 877
수고 많으십니다.전 삼십대 중반이고 예전에 전립선염을 앓은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줄기가 약하고 하는 정도의 증세는 있습니다. 근데 부부관계가 많이 소원해져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은 부모님 모시고 살다보니 조심도 되고 하지만 예전에 결혼초기엔 성욕도 강하고 했지만 글쎄 요샌 발기도 잘 안되고 그러네요. 피임으로 콘돔을 사용하고 있는데 발기가 된 상태에서 콘돔을 사용하려고 하면 그만 죽어버리고 해서 심리적으로 위축도 많이 되네요. 예전엔 아침에 잠에서 깨면 발기도 정상이고 요샌 그렇지도 않고 해서요..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관리자답변
전립선염의 증세, 성욕저하, 발기가 잘 안되고, 발기되어도 강직도 유지가 잘 안되다.. 님의 문제를 정리하면 이러합니다. 

우선 비뇨기과에서 발기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발기능 자체에 문제가 없다면 부모님과 같이 사는 조심스러움, 전립선염에 대한 염려와 기타 스트레스로 욕구가 잘 생기지 않는 심인성 원인을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은 지속적이고 꾼준한 치료로 좋아질수 있습니다. 만약 기질적인 문제가 의심이 되면 추가적인 비뇨기과 검사들이 필요하고 원인에 맞추어 치료하셔야 합니다. 한번 내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