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이상한 증세들....
등록일 2003-05-26 작성자 임신준비중 조회수 903
제가 불임이라서 배란유도하고 착상촉진제주사까지 맞은 상태에서 의사가 제시해준 날에 관계를 가졌습니다.
첫날은 아무 이상없었구요...둘째날엔 제 아랫배속이 따끔거리기 시작했어요...난관에도 통증이 있었던거 같구요...
근데 3일째 되는날 남편이 팬티에 이상한것이 묻는다고 해서 인터넷을 검색해봤는데....증상이 임질하고 같았어요.....
저도 2일째부터 속옷에 분비물이 묻기 시작했는데...호르몬주사제에 의한것인줄로만 알았는데 남편의 상황을 보니까 그게 아닌가 싶더군요...남편이 지방에서 일하는데 기숙사가 따로 있어서 거기서 생활하거든요...저나 남편이나 성생활이 문란하지 않은데....도대체 어떻게 걸린건지...참고로 남편은 예전에 요도염이 걸린적이 있었습니다.  답변 부탁드리구요...저는 어디로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까?
관리자답변
불임에 대한 진료 및 처치를 받으시는 산부인과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요도염은 저절로 생기는 질환이 아니라 대개 성접촉으로 감염되는 질환입니다. 배란유도제 같은 호르몬 치료로 님이나 남편에게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것도 아니구요.. 님이 외도가 없다면 남편에게 이상의 원인이 없는지 오해를 남기지 않도록 대화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남편의 비뇨기과 진료후 임질인지 비임균성 요도염인지 확실히 확인하여, 님의 담당 선생님에게 정보를 주시고 필요한 검사 및 진료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문제는 지시한 날짜에 관계하여 임신이 된 경우인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 산부인과 상담및 관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