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답변 |
질문 주신 분이 남성인지 여성인지는 모르겠으나, 친척 여동생의 일을 이렇게 소상히 알고 또 직접 나서서 질문을 올리는 것이 흔한 일은 아니다 하겠습니다. 당사자일수도 있고, 또 그 상대자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어찌되었든 만에 하나 후자의 경우라면 절대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고 추측이 과했다면 이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생리란 다소 늦어지기도 하는 것이어서 현재로서는 서면으로 임신여부에 대한 확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계속 시일을 넘긴다면 소변검사로 임신유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자가 임신 진단에 사용되는 방법은 소변 검사인데 이는 소변 속에 들어 있는 융모막 생식선 자극 호르몬의 양을 감지하게 되는 것으로 이 양이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러야만 감지가 가능합니다. 만일 너무 임신 초기에 이 방법을 사용하면 소변 속에 있는 임신 호르몬의 양이 임신을 정확히 진단하는데 충분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배란 후 약 2주 정도의 기간이 흐른 뒤에 검사해 본다면 거의 모든 소변 검사에서 정확한 결과가 나옵니다. 때로는 이러한 검사가 몇 가지 이유로 인해서 임신에 대해 음성이 나올 수 있는데 그 이유들로는 우선 임신이 아닌 경우, 또 다른 이유로는 자기가 생각한 것보다 더 후에 배란이 되어서 호르몬을 측정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등입니다.
임신을 진단하는 또 다른 방법은 소변이 아니라 혈액 속에 들어 있는 융모막 생식선 자극 호르몬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런 혈액 검사는 적은 호르몬 양으로도 측정할 수 있어 소변검사보다 더 일찍 임신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는 일반적으로 배란 후 6∼8일이면 가능합니다. 혈액검사는 비용이 많이 들고, 의사의 처방에 의해서 이루어지며 혈액 샘플을 필요로 하게 되니 병원을 찾으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