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마시자마자 소변이 나와서...
등록일 2003-06-11 작성자 선희 조회수 884
전 미혼 29인데요. 근 1년전부터 갑자기 물이나 우유, 맥주등을 마시면 1분쯤후부터 화장실을 가고 싶으며, 3분~5분쯤되면 급해지거든요. 우스개로 맥주한컵마심 바로 속내장을 한마퀴 휙돌아 아래로 바로 나온다고 웃으며 말하곤 하지만, 요즘은 이상한 생각이 들어서요. 스트레스성 요실금 증세도 있구요. 화장실을 대충 하루에 몇번가는게 정상이다의 문제가 아니라 저는 가만 있다 가고 싶은적이 거의 없고 뭔가를 마셨을 때 화장실을 찾게 됩니다. 그것도 마시자마자 바로~~ 무슨 이상이 있는 걸까요? 뭐 근처가 아프다거나 그런건 없는데 말이죠. 허리가 많이 아픈건 아니고, 좀 뻐근하다는 것 빼곤요...오래 서있을때의~
그 양도 딱 먹은 정도? 아님 쪼금 더 많이~? 하여튼 그 정도구요. 수분이 많은 과일을 먹었을 때도 그렇답니다. 참 알약같은걸 먹어도 바로 변보고 싶은 충동이 생기구요. 한약을 먹을때도 바로 화장실을 가버려 다 나가는건 아닌가 생각드네요.
친구들도 웃기다네요. 저만 다른거 맞죠? 어떤 건가요?
관리자답변
뭔가를 마시는 경우에 소변을 보고 싶은 경우도 있고, 또 어떤 사람들은 물소리만 들어도 소변을 보고 싶다는 증상도 있습니다. 기전은 다르겠지만 다 배뇨장애를 가지고 있는 것이지요..잘못된 배뇨습관이 문제가 되어 나중에 실제적으로 방광기능에 이상을 초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은 소변검사를 비롯한 기본적인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뇨기과 진료를 받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