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혼란스럽네요
등록일 2003-06-28 작성자 wrgwrg 조회수 911
포진이 생기지 않은 상태에서는 전혀 상대에게 옮기지 않으니 관계를 가지셔도 됩니다. 
본인에 헤르페스균에 대해 저항력이 생기면 완치됩니다 
-----------------------------------------------------------
헤르페스는 완치가 불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위와 같은 답변이 있어 의아하여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위의 답변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의미인지 알고싶습니다.
정말 완치가 가능한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관리자답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한 질환중에는 단순포진이 있고, 대상포진이 있습니다. 단순포진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구순포진(1형)과 음부포진(2형)이 있고, 이는 아시다 시피 완치되기 어려운 질환입니다. 대개 감염되면 1년에 5-8회정도 재발을 경험합니다. 한동안 재발하다가 몇년동안 재발 없이 지내기도 하고, 또 한동안 안나타나서 이제 더 안생기나 보다 생각하는 중에, 뒤늦은 잦은 재발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단순포진이 병변이 있는 상태에서 아주 높은 전염력을 가집니다. 하지만, 거의 잘 안생기지만 재발이 아닌상태에서도 감염이 가능할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감염사실을 알리고, 될수 있으면 콘돔이라도 사용하려는 노력을 해야하는 이유입니다. 


이에 반해 대상포진은 신경절을 따라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중년이후에 증상을 나타내는 경우가 흔합니다. 만성적인 통증을 가져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재발이 되기도 하지만, 면역을 획득하면 다시는 생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어디에서 어떤 질문의 답변을 보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뭔가 착오가 있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