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비임균성요도염
등록일 2004-08-19 작성자 걱정이 조회수 1082
궁금한게 있습니다,
1.비임균성요도염은 완치가 불가능한가요?
2.확실한 검사방법이 있나요?(소변검사,혈액검사 초음파검사외...)
3.비임균성요도염이 시간이 지나면 전립선으로 전이 된다는데     만약 그렇게 된다면 그것 역시 완치가 되는지...
4.치료후 평상시 후유장애가 있는지...

제가 몇년전에 요도염에서 비임균성으로 병이 옮겨져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들어 자주 화장실을 갑니다. 물론 신경적인요인도 있습니다(시험준비...) 하지만 밤에 잠에 들다가 (12~6시 사이)에 꼭 1번은 화장실을 가야만 했습니다.그것도 발기가 된 상태에서 <----항상 몸이 않좋을때 가끔 귀두 밑 부분이 따끔 거릴때도 있습니다. 병원가면 이상없다고 하고(소변검사,혈액검사)...전문병원이 아니고 일반의원에서 진찰받았거든요. 확실한 방법이 없는지...힘듭니다!

관리자답변
안녕하세요? 비뇨기과 전문의 김경희입니다. 

요도염에서 비임균성 요도염으로 옮겨지는 것이 아닙니다. 요도염은 임질(임균성 요도염)과 비임균성 요도염을 포괄하는 말입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은 완치되는 질환입니다.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특이균에 의한 감염의 경우 재발하거나 지속성 요도염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대개 소변검사로 염증여부를 관찰하고 요도분비물의 그람염색으로 임질유무를 가립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의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려면 유전자증폭검사를 비롯한 특수검사가 있습니다. 전립선염은 대개 만성 비세균성 전립선염 즉 만성 골반통증후군이 대부분 차지합니다. 전립선염의 원인이 반드시 비임균성 요도염은 아닙니다. 전립선염의 원인은 요역류를 비롯한 다양한 원인가설이 있습니다.
비뇨기과 진료를 받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