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출산후 부부관계
등록일 2005-04-29 작성자 고민녀 조회수 1090
저는 출산한지 18개월된 아이가 있습니다. 
출산후 1년동안은 부부관계가 없었구요 최근 3개월전부터 부부관계를 갖는데.. 남편이 힘들어 합니다.
질이 너무 헐거워져서 사정을 힘들게 합니다. 크게 만족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꾸 항문성교를 원하게 되는데 그것이 괜찮은지요. 항문성교를 하면 나중에 항문조이기가 힘들어진다던데..
질을 예전의 상태로 돌릴수 있는지요.. 아니면 수술이나 특별한 방법이 있는지요.. 지금이후에도 회복이 가능한지 굉장히 고민스럽습니다..산부인과의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요.. 자연분만한 여자들은 다 이런 경험이 있는지요.. 저만그러는지 궁금합니다. 
관리자답변
특별한 난산이 아닌다음에야 출산후 남편이 사정을 못할정도로 헐거워 지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하지만, 출산당시 골방장기의 하방탈출이 있고, 직장류와 같은 질후벽 점막의 이완이 심하면 회음부질성형술(예쁜이수술)을 받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님의 상태와는 달리 남성 자체에 문제가 생겨 있을수도 있습니다. 심리적 상태나 스트레스로 지루증이나 사정불능이 생길수도 있고, 또 중추신경계의 이상으로 이런 기능장애가 생길수 있습니다.
남편의 상태에 대해 비뇨기과 진료를 받도록 하시고, 본인의 상태도 병원을 찾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뇨기과나 산부인과 진료 어느쪽을 보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