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전립선염과 전립선암과의 관계
등록일 2005-11-11 작성자 김걱정 조회수 1008
안녕하십니까?
제 나이는 47세인데
군대 생활할때 부터 긴장된 생활속에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있었고 군제대후 비뇨기과 검사결과 전립선염이란 진단을 받았고 그후 2년정도 치료를 받았으나 효과가 없어 그이후 치료받지 않고 약 25년동안 살았는데 최근에 하복부 통증, 빈뇨, 오랫동안 앉아서 일하면 회음부 통증이 심해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글을 올립니다. 병원에 가볼려고 하나 암으로 발전하지는 않았나 걱정이 됩니다. 최근에 스트레스르 많이 받을일이 있긴 하였지만 그동안 큰 자각증상없이 보내다가 최근에 하복부 통증, 명치아랫부분 통증, 회음부 통증, 빈뇨 등이 심해져서 더욱 암이 의심스러운데 전립선염을 오랫동안 방치해 두면 암으로 발전할 수 도 있는지요
관리자답변
전립선암의 원인은 유전적 소인, 남성호르몬의 영향, 식이, 과거 전립선의 감염성 질환들이 거론되고는 있으나 정확하게 밝혀진바는 없습니다. 47세면 전립선암의 호발연령이 아니고, 전립선암은 소리없이 무증상을 발현하여 진행하기에 , 상기의 자각증상이 있다면 전립선염일 가능성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사항은 비뇨기과 진료를 직접 받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