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정계정맥 수술후...
등록일 2005-12-22 작성자 걱정남. 조회수 1342
안녕하세요..요즘 너무 걱정이 되어 이렇게 상담을 드려봅니다.
작년..그러니까 2004년10월경에 정계정맥류 수술을 했습니다.
수술 방법은 하반신 마취를 해서 했구요..수술후 하루 입원하고 퇴원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글쎄요 후유증이라면 너무 크게 얘기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성기의 왼쪽 약간 윗부분쪽을 절제해서 수술을 했는데 가끔씩
수술부위에 털이 스치게 되면 따끔한 느낌이 들구요 ..멍든곳 누르면 묵직한 기분 나쁜 통증같은것도 가끔씩 느껴집니다.
그리고 잔뇨감이 있고 물론 물은 마시는 편이라 소변을 자주 보는 편이긴 한데 시간당 두번까지 볼때두 있습니다.
물론 해당 병원은 지방이긴 하지만 종합병원이구요 3개월에 한번씩은 진료받고 약을 처방 받아 복용했었습니다..담당 선생님 말씀으로는 수술후 피곤하면 염증이 생겨 그럴수 있다고 하면서 처방을 하셨구요 약을 먹으면 얼마간은 괜찮다가 다시 같은 현상들이 일어납니다..이글을 써고 있는 지금도 수술부위는 쿡 찌르는듯한 찝찝함을 느끼고 왼쪽 고환은 심하지는 않지만 불편하네요..한 자리에 오래 앉아 있지 못하겠네요..
..
제일 걱정이 되는것이 전립선염이나 그 이상의 전립선암 까지 걱정이 됩니다..그리고 결혼후 아직 아기가 없어 걱정두 되구요...
어떤 부분을 정밀 검사를 받았음 좋을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관리자답변
정계정맥류의 수술은 가능하면 고환으로부터 상방 즉 하복부까지 올라가서 정맥을 차단하는 것이수술 후 재발을 막는데 중요합니다.이 과정에서 수술후 한동안 불쾌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대개는 시간이 지나면 큰 문제가 안됩니다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담당 선생님과 현재와 같이 자주 추적관찰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 소변을 시간당 두번까지 볼때도 있을 정도로 빈뇨가 있다면 요도염이나 전립선염에 대한 조사를 해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의 배뇨장애에 대한 비뇨기과 상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전립선암의 호발연령이 아니니 현재로서 그리 높은 가능성이 있는 질환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