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걱정됩니다
등록일 2006-06-20 작성자 궁금합니다 조회수 920
안녕하세요. 의사선생님.

별거 아닌거 같지만 그래도 걱정이 되어서 글을 남깁니다.
자세한 답변부탁드릴게요^^;
전 22살 남자입니다.
한 한달 전부터. 오줌을 싸면 다 쌀때까진 좋습니다. 그런데 다싸고 힘을 주면 원래같으면 오줌이 몇방울이라도 나와야 할텐데, 한달전부터는 다싸고 힘을주면 오줌이 떨어지지 않고 귀두부분에 묻습니다. 이거 왜 그러는 현상이죠?
또 오줌을 중간중간에 끊어서 누면 갑자기 오줌이 빨리 끝나는 현상이 나가타는것 같습니다.예전엔 안그런거 같으데 요즘 좀 자세히 보니 예민해서 그런건지 걱정이 됩니다.
혹시 이거랑 상관이 있을까요? 자위를 하는데 손으로 할때도 있지만 누워서 할때(나올려 그럼 참고 또 하다가 참고 그런식으로 합니다)도 있습니다..이것때문에 음경쪽이 무리를 받은건 아닌지?;; (보통 누워서 합니다..)
의사선생님 답변부탁드리겟습니다.
관리자답변
소변을 다보고 힘을 주면 소변이 나올 수도 있고 안나올 수도 있고 약간만 나올 수 있는데, 적게나오면 귀두부에 묻을 수 있겠죠. 다만 다보고 팬티를 입고 나서 팬티에 소변이 일부 뭍어나는 경우가 문제입니다.

소변을 자꾸 끊어서 보시면 전립선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는 가설이 있읍니다. 사정도 마찬가지구요. 그러므로 그러한 습관은 고치시는 것이 좋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