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곤지름
등록일 2006-07-05 작성자 박서영 조회수 1350
남편이 41인데요 3달전 성기부분<수술해서 버섯모양 가장자리>끝에 사마귀가 생겨  모생겻네 하고 걍 손으로 떼어서 버리고 지금까지 아무 이상한점이 발견되지않앗는데요 제가 인터넷 찿아 보니까 곤지름 아니면 헤르페스 같네요 오늘 다시 물어보니까 10년전에 한번 그러고나서 3개월전에 난거 까지하면 두번째라고 하네요 결혼후 외도한 사실은 없다고 하구여 늦게 결혼햇고 18개월된 아기 잇어요 그럼 10년전에 감염된건데 아기는 괜찮을까요 그리고 저한테도 감염됫을까요 읽어보니 자궁 경부암 생긴다고 써잇어서 걱정 되거든여 곤지름 이다면 치료가 어려울까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곤지름 사마귀가 지금은 없는 상태에서 어떻게 검사하는 방법이 잇나요 그리고 제가 감염된나 안돠나도 검사 여부에 따라 알수 잇나요
관리자답변
일단 직접 병변을 보아야 곤지름인지 아닌지 알 수 있읍니다.
 곤지름의 경우 남성, 아기에게는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으나 여성에서 자궁경부암의 위험성을 올릴 수 있읍니다.
 이에 대한 확실한 진단법은 아직 정립이 되지 않은 상태로 조직검사나 특수시약을 발라서 피부색을 보는 법 등이 있읍니다.
 부인되시는 분은 남편분의 병변의 진단이 곤지름으로 된다면 부인과에 가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고 고위험군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주기적으로 자궁암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헤르페스의 경우 아기와 어머니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이미 출산당시 검사를 하였을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