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음낭에 검은 반점이
등록일 2006-08-01 작성자 상담 조회수 2589
언젠가부터 갑자기 음낭에 검은반점이 나기 시작하더니 십여개가 넘으며 지금도 계속 생기고 있습니다. 이것이 어떤건지 궁금하구요...

또 하나는 소변을 보고 나면 마무리를 다 했다고 생각했는데 저도 모르게 요도에 소변이 조금 남아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소변 본후 수십초 정도 지나면 남은 소변이 나와서 팬티를 젖게 합니다. 물론 그 양이 적어서 대부분은 저도 모르게 그냥 지나가곤 합니다만 가끔씩은 팬티가 젖는 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소변이 나오는 거을 저는 전혀 느끼지 못합니다. 이것은 어떻게 된건지요? 참고로 1년전쯤 다른 문제로 비뇨기과를 방문했다가 전립선 검사를 했었는데 아무이상은 없었습니다.
관리자답변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읍니다.
젊은 분의 경우 전립선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치료후에도 상당히 더디게 호전되는 증상입니다.
 검사에도 이상이 없더라도 만성 비염증성전립선염의 경우 증상만 있고 검사에서 이상이 나올 수가 있읍니다.
 음낭의 검은 반점은 직접봐야 알겠지만 붉은 색이 도는 경우 혈관종도 의심해봐야합니다.
 혈관종의 경우는 그냥 관찰하는 경우가 많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싶으나 다른 질환일 경우는 확인해봐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