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죄송한 질문 드립니다.
등록일 2007-08-30 작성자 김철민 조회수 1008
저는 4년전 헤르페스에 걸렸고 지금은 재발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서너달전 구강성교가 있었고 항상 마음이 찜찜하여 오늘 작정하고 병원을 방문 하였습니다. 증상은 없는 상황이고 선생님께 말씀드리기가 거북하여 3일전 구강 성교가 있었다고 말씀드리니 약간의 염증이 보여 비임균성 요도염이라고 주사를 맞고 처방을 받았습니다.
거짓으로 얘기하여 약간의 염증이라는 말에 혹시나 하여 다른 병원을 방문하여 재차 진료를 받으니 역시 염증이 조금 보인다는 말씀이셨습니다.
주사와 처방전을 받았는데 약간의 염증이란 혹 헤르페스로 인한것일수도 있지 않을까요? 차마 말씀을 못드리겠어서.......
그리고 이미 서너달전에 비임균성 요도염에 감염 되었다면 염증수가 많아야 하는것 아닌가요?
혹 집사람에게 전염이 되지않았는지 걱정이 됩니다. 저절로 완치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치료를 안할 경우 휴유증은 어떻게 됩니까?
부끄러운 질문 드려 죄송하고 답변 주심에 미리 감사 드립니다.
관리자답변
헤르페스바이러스에 의한 음부포진은 전형적인 물집과 자극증상이 나타나며, 소변의 염증과는 무관합니다. 
 구강성교후에도 요도염의 감염이 가끔 발견되는데, 적절한 약물치료로 치료가 되며, 혹시 3일전이라는 말씀에 예방적으로 약을 드시게 된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여성에게 질염을 옮기게 하면, 냉이 조금 늘거나 찝찝한 느낌을 호소하기도 하지만 거의 증상을 못 느끼는 경우도 많아, 부부가 서로 염증을 주거니 받거니 하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