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전립선염
등록일 2008-02-29 작성자 56 조회수 1045
안녕하세요.
전립선염 증상을 처음 느낀 게 작년 6월 이었고, 10월에 병원을 방문해서 전립선염 진단을 받고 항생제를 6주 복용했습니다. 이 후 약을 끊은 지 1달 가량 지나 불쾌감과 함께 통증이 와서 다시 병원을 찾았구요.
당시 EPS 검사 시 백혈구 수가 60개까지 나왔습니다. 2주간 항생제를 복용해서 12~30개로 수치가 떨어졌는데, 의사분께서 항생제 처방은 중단하시고 탐수로이신이라는 약을 2주간 더 처방했습니다. 2주 후 검사 시 백혈구 수는 15개 정도를 유지했구요. 전립선염이 갑자기 좋아지거나 나빠지는게 아니니까 탐수로인신이라는 알약을 꾸준히 먹길 권해 현재 2주간 복용 중입니다. 복용했던 항생제는 네보락신이었습니다.

PCR검사는 안했구요. 그래서 요즘 드는 생각이 특정 세균이 있으면, 그에 맞게 항생제를 맞춰 복용해야 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 상담 후 방문해 볼까 합니다.
#처음 방문 시 어떤 검사가 필요한지(PCR등등), 그 비용은 어느 정도가 드는지 궁금하구요.(학생 신분이라 부담이 큰 게 사실이라서) 항생제 복용으로 완치가 가능한지 궁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