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공지사항 및 뉴스

방송/VOD

제목 발기부전의 치료
등록일 2012-07-02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수 6244

발기부전의 치료                  

이윤수비뇨기과 원장 이윤수

중노년기 이후에도 건강한 성기능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심혈관계, 신경계 및 내분비 기능을 탄력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적당한 운동과 함께,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생활, 흡연, 고지방식과 같은 좋지 않는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런 노력은 우리몸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대사성증후군과 같은 만성 소모성 질환에 걸리는 것을 방지 해준다. 그러나 개인적인 특성은 누구에게나 있기 마련이므로 우리몸과 건강에 대한 올바른 과학적 지식을 쌓는 것으로부터 시작할 것을 권한다.

최근 급속히 이루어진 현대의학의 발전은 발기와 사정과 같은 성생활에 필요한 우리몸의 구조와 생리에 대해 많은 이해가 가능해졌고, 그 결과 성기능은 순환계, 정신신경계, 내분비계 질환들과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으며 특히 중년이후 신체 건강의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고 있다. 아울러 경구용 발기부전치료제부터 수술적 요법까지 많은 치료법들이 개발되어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치료에 이용되고 있다. 그러므로 치료는 전문가와의 상의로 부터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까지 발기부전과 관련하여 병원에서 처방가능 한 경구용 약물은 크게 중추성약물과 말초성 약물로 약물로 분류할 수 있다. 중추성 약물로는 유프리마와 요힘빈이라는 약물이 개발되어 과거에 사용된적이 있었으나 최근에 개발된 말초성 약물에 비해 효율성이 떨어져 지금은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다. 말초성 약물은 비아그라, 레비트라, 시알리스, 자이데나와 같은 PDE5 차단제로 20세기 말에 개발되어 지금은 발기부전에 대한 1차치료 요법으로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다. 남성호르몬은 직접 발기를 유발시키지는 않지만 부족하면 성욕이 줄고 성반응이 감소하기 때문에 성기능유지에 필요한 물질이다.

발기부전치료의 마지막 단계는 수술적 치료이다. 선천성, 사고, 손상등으로 인한 음경의 기형 혹은 왜소음경 등을 바로 잡는 수술, 음경으로 혈액이 들어가고 나오는 경로에 이상이 생긴 경우에는 혈관수술, 앞에서 언급한 모든 치료법을 다 동원해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음경보형물 삽입술이라는 마지막 수단도 있다. 정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나이가 들어서도 성적으로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의지이다.

/ 헬스조선 방송팀 http://www.tagstory.com/100166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