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비뇨기과질환 상담

선생님

Date :
2008.06.02
Hit :
39133
남님
제가 샤워하고 성기를 까서 그 안에 찌꺼기 같은거를 씻으려고 햇는데 물이 좀 뜨겁고 쎗써요 그래서 그런지 좀 덮는부분이 부엇네요. 좀 누르면 아프고 그리고 면봉으로 찌거기 닦아도 되나요?

답변

안녕하세요 이윤수비뇨기과입니다.
성기를 깠다는 건 포경수술을 안하신것 같은데요. 귀두를 덮고있는 포피를 벗긴채로 오래둘 경우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부을 수가 있습니다. 포피는 항상 제위치로 복원시켜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단순부종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찌꺼기는 깨끗한 면봉으로 닦으셔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전화 02-779-4500, 440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