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비뇨기과질환 상담

선생님

Date :
2008.07.19
Hit :
39136
고민중
제가 자위를 이제 끊을려고 하는데요 그게 안되네요 ㅜㅜ 사춘기시기인데요 그게 잘안되요 그리고 너무 많이하면 몸이 쇠약해지는걸 아는데요 병같은게 걸리기도 하나요?

답변

안녕하세요 이윤수비뇨기과입니다.
자위를  한번에 끊으려고 하는 건 불가능한 일이고 천천히 점차 회수를 줄여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동이나 취미활동을 집중하면서 자위에 대한 강박관념을 점차 해소하게 되면 도움이 되리라 사료됩니다. 자위를 하는 것은 자연스런 현상이지만 너무 잦은 자위는 한창 공부할 시기에 집중력도 떨어지며 피곤할 수 있습니다. 다른 병이 생기는 건 아니구요. 요약하면, 1주일에 1-2번꼴의 적당한 회수의 자위가 가장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