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비뇨기과질환 상담

수술후 문의드립니다

Date :
2008.09.27
Hit :
39141
정우
콘딜로마 레이져 수술을 받았습니다.. 넓고 깊게 퍼져있었던걸 다 제거 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 없다하셔서 수술한 날 밤에 맥주 두캔을 마셨거든요...혹시 그럼 염증이 생기나요?
또 3일정도 물 안들어가게 하라고 하셨는데 첫날부터 너무 냄새가 나는데 왜 냄새가 나는거죠? 언제까지 씻으면 안되나요? 세균약 발라서 냄새가 나는건가여...
수술후 둘러준 거즈는 언제 빼나요?

답변

병원이전 문제로 답변이 늦어져 대단히 죄송합니다. 벌써 다 나아서 내원하지 않으시는듯 하나 일단 답변드리겠습니다.
 레이저는 피부 일부층을 대패로 깎듯이 없애는데, 이 자리에 균이 들어가 염증이 생기지않게 2-3일간은 물이 닿지 않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술도 상처가 나은 후에 드시는게 좋구요.
 문제는 많이 번져있었다면 재발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수시로 비슷한 것이 그자리나 주변에 다시 생기지 않나 보시고, 문제가 생기면 미루지말고 바로 병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