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비뇨기과질환 상담

곤질염문의

Date :
2009.04.22
Hit :
39126
피카츄
곤질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났는데
인체에는 해가없다고해서
그냥놔뒀는데 처음에 2~3개 있던게
지금은 귀두를 제외한 나머지부분에 엄청생겼네요 대충봐도
20개정도 되는거 같은데

1. 이거 놔둔다고 인체에 아무런 지장이 없나요 정말? ㅠㅠ

2 .만약 지금이라도 수술을 한다면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3. 수술해도 재발합니까?

답변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곤지름(음부사마귀)를 오래 방치하면 더욱 번지게 되고, 요도안으로 번지면 제거도 어렵지만 재발이 더욱 잦아 무척 고생하게 됩니다.
 조속히 병원을 찾아 처치를 받으시되, 오래 방치한 만큼 몇차례 재발할 가능성이 많으니, 재발병변이 보일 때마다 병원을 찾으셔야 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