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비뇨기과질환 상담

정관수술 후 실밥 제거?

Date :
2009.05.06
Hit :
39125
궁금..
지난주 목요일 정관수술을 했습니다. 녹는실밥이라 따로 제거하실 필요없다고 하셨는데요.. 실밥이 녹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아직도 실밥이 그대로 있어서 활동할 때 옆의 살을 찌르고 조금 불편하네요..

답변

녹는실은 저절로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수술후 1주일부터 샤워나 목욕을 반복하시면 3-7일경에 흐물흐물해지면서 저절로 빠진다는 뜻입니다.
 오늘이 수요일이니 밴드를 떼어내고 상처가 깨끗하다면 샤워를 시작하셔도 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