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비뇨기과질환 상담

빈뇨약을먹고부작용

Date :
2009.09.03
Hit :
39114
비공개
안녕하세요. 제가 빈뇨증상이 어렸을때부터 있어서 오늘 한 비뇨기과를 찾아갔습니다. 소변검사 후에 방광문제일 것이라면서 보름치 약을 받아왔는데요. 문제는 그 약을 복용한 후에 자위를 해봣는데 정액이 나오질 않습니다. 정말 걱정이 되네요. 약을 계속 복용해야 하는지 더 이상 안먹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앞으로 계속 정액이 안나오게 되면 어쩌나 걱정이 됩니다. 선생님 어떻게 해야하는걸까요?

답변

우선 당황하지 마시고, 주치의선생님과 상의하세요.
 추측컨데 소변을 시원하게 보도록 도와주는 약 중에는 방광문을 잘 열어주다보니 정액이 일부 방광으로 새게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런 경우 그 약을 끊으면 조만간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