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비뇨기과질환 상담

포경수술 후 문의

Date :
2011.04.26
Hit :
39107
이수현
안녕하세요 25일 월요일날 포경수술을 받고 26일날 다시 병원에가서 소독하고 붕대갈고 주사맞고 왔는데 의사선생님이 다음주 월요일날 오면 된다고만 하던데 그럼 월요일까지 집에서 따로 소독이나 붕대를 안풀어도 대나요?

답변

포경수술과 같은 크지않은 수술은 매일 소독하거나 주사를 맞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소독약을 매일 발라야 안전한건 아니지만, 염증이나 출혈을 의심할만한 징후가 있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하며, 중간에 시간을 내어 병원을 찾아 확인할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