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비뇨기과질환 상담

질문입니다

Date :
2012.08.30
Hit :
39078
문의요
안녕하세요 원장님 곤지름에대해 문의좀드릴려고합니다 요도를 벌려보면 안쪽에 곤지름이 생겨서 제거를했거든요 현재는 눈에 보이지않는데요 이게 요도안쪽으로(눈에보이지않는곳까지 전염될수도있는데) 진료를하시면서 흔한지 궁금합니다 현재는 육안으로도 곤지름은 없는데 이병이 재발이 높다고해서 걱정이 들어서요 꼭 요도내시경까지 받아야하는지 궁금해서요

답변

요도내에 생기는 곤지름은 재발이 잦고, 매우 예민한 부위인지라 레이저치료도 쉽지않아 많이 고생하게되는 질환입니다. 대다수는 요도끝쪽에만 국한되는 편이지만, 자꾸 반복되면 안쪽 요도를 확인하는 방광내시경을 통해 확인하고 치료하기도 합니다.
 주치의선생님과 잘 상의하시고 설명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