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치료를 요하는건지 의심이 가네요...꼭 알려주세요...
등록일 2002-12-24 작성자 흐흐 조회수 18110
몇달전부터..남자친구의 성기에... 오돌토돌하게..전체적으로 났어요... 근데...아프지않구.. 아무이상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난줄도 모를정도로 아주 좁살크기입니다.
가끔 관계를 심하게 할때는 그 다음날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또 어떤경우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릴께요.

참고로 여자인경우 관계를 할때 냉이 흐를정도로 많이 나오는데(흥분정도에따라)..이건 이상이 없는지??
관리자답변
 성기 귀두의 경계를 따라 모래알 정도의 작은 돌기들이 균일하게 돋아 있는 것을 'pearly papules'라고 합니다. 바이러스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정상소견입니다. 간혹 곤지름이나 다른 질환의 초기병변과 구별이 어려울 수 있는데 이럴때는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기의 겉피부인 포피는 피부자극이 심하면 허옇게 일어나거나 벌겋게 붓거나, 심하면 갈라지기도 하는 '귀두포피염'을 일으키는데 특히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에 자주 반복해서 일어나곤 합니다. 간단한 약물치료로 호전되나 자주 문제가 되면 포경수술을 하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성의 분비물은 생리주기나 성흥분에 따른 호르몬 변화에 따라 당연히 양이 늘었다 줄었다가 합니다. 다만 전과 다르게 양이 늘거나, 냄새가 나거나 불ㅋ퇘감이 있다면 염증을 의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