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이거 무슨 증상인지 좀 갈쳐주세요. 질문 좀 많아요..^^
등록일 2002-12-31 작성자 궁금쟁이 조회수 18099
팔에 자꾸 1~2mm크기의 붉은 반점들이 생깁니다.
자위 한 후에 날 때가 있구요, 몇주마다 한번씩 생기는데,
생길 때 3~5개정도가 3일정도 났다가 없어졌다합니다.
처음 생길 땐 빨갛다가 없어지기전엔 분홍색으로변하면서 없어집니다. 

질문 : 보통의 피부질환일까요?
그런데 그것뿐 아니라 요즘 몸이 가렵기도 하는데, 긁으면 부을 때도 있어요.. 팔뚝, 어깨에는 동그랗게 피부가 튼것같이 돼있는곳도 있구요.
전 학생이라 한번도 그런관계를 가져본 적은 없는데, 증상을 보면 매독같고, 또 매독은 피부접촉으로도 옮길 수가 있다고해서 그게 자꾸 마음에 걸리네요.
질문 : 음식으로도 옮겨 질 수 있나요? (찌개, 반찬등..)
생각해보면 몇가지 의심가는 일들도 있구요. 9월중순쯤에 목욕탕갔다가 남이 따라놓은 물을 버리고 대충헹궈서 정수기물 받아먹은적이 있는데 이날 따라 유난히 아팠던게 아직도 기억이 나거든요. 그리고 몇일 뒤에 모기도 없는데 난데 없이 팔 뚝에 모기에 물린 자국이 생기고 굉장히 가려웠었거든요.(꽤간지러었음..) 그리고 그 다음부터 얼마지나지 않아서 왼쪽 팔뚝에만 반점들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단순한 피부질환같지가 않아서요.. (그리고 요즘엔 누나랑 형도 저랑 똑같이 아팠거든요.. 머리아프고, 설사하고, 배아프고.. 반점은 모르겠지만...)
퍼지는게 아니라 왼쪽만 그래요. 한쪽 팔뚝에만 국한돼서 증상이 나니까 피부병같진 않고, 그렇다고 아프지도 않거든요. 반점만 나도 모르게 생겼다 없어졌다가.. 가끔씩 가렵고.. 긁으면 부을 때가 종종있고.. 입안에도 볼록한게 두개나 튀어나와 있는데..그런것도 증상에 비슷하게 나와있어서 더 의심가네요..
질문 : 특히 자위하고나서 죄책감이 들 때라든가.. 이런저런일로 좀 우울해질 때, 식사 제대로 안할 때 꼭 반점이 생기는 것 같은데(확실함..), 매독하고 관련있나요?
질문 : 저는 학교를 그만두고 고시를 준비하는 중이라서 거의 1년정도 집에만 있었고, 운동도 별로 안하게됐습니다. 그리고 하루 두끼만 먹고 사는게 습관이 됐는데 이런것들이 어떤 피부병으로 나타날 수 있을까요? (영양상태라든가..운동.. 또는 고지혈증, 고혈압... 이런것도 그리 좋은 상태는 아닌게 확실해서..)
질문 : 위에글에서처럼 목욕탕갔다 온후 부터 이렇다고 그랬는데, 벌레한테 물려서 피부질환이 생길 수도 있나요?
질문 : 신체검사가 5월중순에 있는데 그 때 피검사나 이런저런 검사들로 제 몸상태를 완전히 체크할 수 있는겁니까?
질문 : 그리고 만약 제게 매독이 있다면 그 때까지 기다려도 되는겁니까? (솔직히 지금 병원가서 혈액검사로 이런저런 질병이 없는지 알고 싶은데요, 혼자가기도 그렇고, 돈도 없고, 부모님한테 말씀드리면 유난떤다는 소리만 들을것 같아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습니다..)
질문(마지막) : 페니실린으로 치료를 한다면 완쾌될 때까지 얼마쯤 들까요?
꼭 좀 답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수고하세요.(--)(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