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이건뭐죠?
등록일 2003-01-20 작성자 고민이에요정말 조회수 18108
한달전 소변검사를 해서 세균이 있다구해서 주사와 약물치료를 했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아무 이상없다구 했습니다..치료가 끈난후 요새...자구 일어나면 팬티에 이상한 액체가 묻어있습니다 조금의 양이 한몇일 안나올때두 있구요..불안해서 오늘 병원을가 소변검사를 다시 해봤는데 아무 이상이 없다구 하네요.....지금 제상태가 어떤지..정말 고민입니다..ㅠㅠ
자세한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정말 아무 이상없는건지??제가 의사선생님께이런걸 말하니까 만성어쩌구 저쩌구 하시던지 통 못알아듣겠습니다 ㅠㅠ
관리자답변
 젊은 남성은 누구나 자는 동안 발기현상이 있고 발기가 되는 동안 맑은 색의 '누정액(구요도선분비물)'이 조금씩 분비되는게 정상입니다. 요도염과 같은 염증질환을 앓은 후라면 일시적으로 늘어날 수도 있고, 주치의 선생님이 언급하신 '만성전립선염'이 생겼다면 빈뇨, 잔뇨감, 소변을 다 본 후에 몇방울이 다시 떨어지는 증상과 같은 소변증상과 성기 주위(회음부, 음낭, 요도, 아랫배 등)의 반복적인 불쾌감 등과 같은 다른 증상과 함께 아침에 속옷에 약간의 분비물이 묻어나기도 합니다.
우선 따뜻한 물에 하반신을 20분 이상 담그는 좌욕을 하루 한두번 하시고, 술을 당분간 마시지 말고 7-8시간 이상 푹 주무셔 보십시오. 그래도 호전되지 않으면 병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