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저번에 올렸던 사람인데요..
등록일 2003-06-17 작성자 아.. 조회수 18114
저는 지금 중학교 2학년 학생인데요..(남)
제가 1학년정도에 옆집 친구(남)와 장난삼아 친구항문에 저의 성기를 몇번 넣었었어요.그것도 아주 쪼금만 넣었었어요.
그 일 때문인지 제 성기 앞부분이 색이 변했어요.
조금 시퍼런 색같기도 하고..악간 초록색 같기도 하고..참고로 저는 포경을 하지 않았고요,
너무 걱정되서 말한건데..괜찮은걸까요?
제발 답변 부탁합니다.

성기의 색은 이차성징이 일어나는 사춘기에 짙어지게 됩니다. 이런 현상이라면 걱정할 일이 아닙니다. 친구끼리 항문내 성기 삽입을 하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게다가 항무주위에는 장내세균등의 잡균이 많아 콘돔을 사용하지 않고 삽입한경우 요도에 염증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외성기의 피부증상이 염증으로 인해 생긴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정 걱정되면 비뇨기과 진료를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이 내용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정말 궁금한게 저의 성기색이 시퍼런색으로 변한게 않좋다는것은 알고있습니다. 근데 심한건가요?정말 이게 성병인가요? 그리고 만약 심하다면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나이도 어리고..정말 친구와 장난친게 후회가 되고있습니다. 정확히 어떤증상이고 왜 이런증상이 나타났는지, 대처방법은 어떠한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리자답변
혼자서 할수 있는 대처방법이란건 없습니다. 
님의 경우 성병이라는 이야기는 언급도 하지 않았는데, 성병에 대한 걱정이 가장 큰것 같군요.. 말만 듣고는 알수 있는것이 더 이상 없습니다. 가까운 비뇨기과를 찾아 확인을 받도록 하시고, 성병이 걱정되는 상황이면 성병에 대한 검사들을 한후 진단이 가능합니다. 비뇨기과를 찾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