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리자답변 |
1. 비보험 시술이고, 현재 상태에 따른 수술의 난이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2. 인체에 가장 생착률(자신의 조직과 어울리는 정도)이 좋은 재료는 자기 조직이고, 다음이 다른 사람이며 다른 물질의 순입니다. 술후 3-4개월이내에 다시 수술하는 것은 유착이 심해 불가능하며, 6개월이라도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는지에 따라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진찰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3. 2번과 연관된 답변입니다만 조직이 거의 회복된 상태라면 별 문제가 없겠으나 혈관이나 신경의 회복이 미비한 상태라면 재수술의 후유증도 조심해야 합니다.
4. 별 문제가 없다면 2-3번 정도
5. 한번 시술한 재료를 다시 사용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6. 수술상에 문제라면 모를까 본인의 문제라면 소정의 수술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7. 2,3번 말씀대로 몇가지 확인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은 가능합니다.
8.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입니다. 가능하다면 자신의 구조를 잘 아는 시술받으신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9. 수술자국은 회복시 상처부위의 조건이나 염증반응 여부 등이 문제가 됩니다. 회복기간중에 주치의의 지시사항을 엄수하시되, 나중에 문제가 된다면 흉터를 교정하는 접착식 무질이나 수술도 가능합니다.
10. 보통은 과거 수술부위를 절개하지만 이전에 다른 수술과 함께 하셨다면 성기 말단 부위(포경수술선)를 절개하는 것이 수월할 수 있습니다.
11. 모든 수술후의 염증, 출혈, 상처회복 지연 등의 가능성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전에 수술하신 부위의 재수술은 오히려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