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오르가즘에 대해서
등록일 2002-11-19 작성자 권민희 조회수 18101
저는 결혼20년차인 40대초반의 여성입니다.
남편과 잠자리에서 제가 상위의 체위로 억지로 오르가즘을 느끼거나 수음으로 느끼곤 하는데 .....

다른여성들은 힘들이지 않고도 쉬이 오르가즘에 도달한다고 하는데 제가 문제가 있는것일까요?
남성의 삽입만으로는 도저히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해서 답답합니다.
수음시 남편의 손을빌어 자궁벽을 만지게 하고 저는 두손으로 클리토리스를 자극하는데 조금 부자연스럽다고 남편은 이야기를 합니다.
조금 깊고 손가락이 편하지 못하다고요...
머가 잘못되어서 그런지 궁금하고요 고칠수는 없는건지요
관리자답변
 여성의 오르가즘(극치감)은 너무나 미묘한 신체반응으로 평생 자신의 느낌이 진정한 오르가즘인지를 모르는 여성이 많습니다. 그리고 여성마다 예민한 부위가 조금은 다르지만 보통 음핵이 매우 민감하고 실제 질벽은 상대적으로 둔하지만 음핵이 느끼는 날카롭고 급격한 쾌감과는 다른 둔하지만 나름대로의 쾌감을 느낀다는 표현을 많이 합니다. 성표현이 자연스러운 서구에서는 질내에도 'z spot','a spot' 등 성감대를 표현하지만 성표현이 매끄럽지 못한 국내에서는 그 정도로 자신의 성을 찾는 노력이 많지 않은 현실입니다. 손이나 다른 방법으로 성감을 찾는 것은 결코 이상하거나 부끄러운 것이 아니며, 영화에서 처럼 삽입만으로 만족하는 여성이 그리 많은 것은 아니니 걱정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