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증상이..말입니다.
등록일 2002-12-04 작성자 gketr 조회수 18107
안녕하세여 전 전립선이줄 알구 다른 병원에서 치료 받다가 큰 병원으로 가서 검사해본 결과 (검사는 소변 검사로 알수 있는지요?그것만 했거든여 전에 갔던 병원에서는 항문을 통해서 검사했구여  이곳에서 그건 안하더라구여)전립선은 아니구 방광이 뭐 안좋다구 했습니다.잦은 소변에 소변을 본 후 뒤끝이 안좋구 고추와 항문사이에 얼얼 한게 이상하더라구여 -증상입니다.
그래서 약을 먹구 있거든여 방광 진정제라구 하면서 조그만 알약을 주구 그건 아침 저녁에 한알씩 먹구 또 하나는 캡슐처럼 생겨서 자기전에 한알씩 복용합니다.일주일이 지나구 갑자기 부고환이 막 붙기 시작하는데여 약을 먹어서 부은건데 그전엔 안부었거든여 근데 의사선생님은 약때문에는 아니라구 하시네여 아랫배가 막 쑤시구여 왜 그런지여 알구 싶습니다.복용하는 약의 제목은:Ha0.2이며 다른 하난 detrusitol이라고 써있습니다.그리구 다시 처방해주신게 항생제를 먹어보라구 하셨습니다.그런데 의사 선생님두 고개를 갸우뚱해서 그 병원을 다시 가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선생님 부탁 드릴게여 이것만 읽구 확실히 모르시겠지만은 빨리 나을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여 당분간 약을 안먹구 그 병원 안가려구 하는데 글구 지금 서울대학병원 예약했는데여 한 지금 부터 열흘정두 시간이 있는데 약을 복용을 하면서 기다려야 하는지 아님 약을 복용하지 말아야 할 지 알려 주세여 부탁입니다.
그럼 수고 하세여
참고로 처음에 진단받은 전립선염때문에 전 항생제를 거의 반년을 복용했었습니다.
관리자답변
 현재 음낭이 붓고 통증이 있다면 알고계신대로 부고환에 염증이 생기는 '급성부고환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고환염이 드시던 약때문에 생긴 것은 물론 아니고 요도염이나 다른 질환에서 염증이 퍼지기도 하지만 젊은 남성에서 우연한 감염도 흔히 있는 질환입니다. 3주정도 음낭을 삼각팬티로 압박고정하고 약물치료를 받으며 술은 절대 삼가하셔야 하며, 압통이 사라지면 따뜻한 물에 담그는 것이 회복을 앞당기게 해 줍니다.
 전립선염의 치료는 아직도 전문의 간에 논의가 많은 질환입니다. 부고환염을 치료하면서 담당 주치의와 자세히 상담하시고 계속 문제가 되면 병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